6월은 여행 가기 딱 좋은 날씨죠! 여행 가는 달인 6월을 맞이하여 정부가 여행지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가볍게 힐링하기 좋은 계절에 기분 좋게 할인쿠폰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신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가는 달' 6월을 앞두고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 숙박시설 할인권과 놀이공원 할인권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전국 숙박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5월 30일 화요일부터 시작되고,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왜 이런 정부지원이 발표되었을까요? 지난 3월 29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침체된 국내 소비를 되살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6월 '여행 가는 달'에 맞춰 놀이공원할인권과 숙박권할인을 정부지원하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지역 편'과 '전국편'으로 구성됩니다. 호텔,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에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전체물량(100만)에서 90%인 90만 장을 올 상반기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숙박 할인권을 사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서는 이 할인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2개의 광역시가 '지역편' 숙박 할인권 페스타에 참여했습니다. 지역 편 숙박 할인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7만 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7만 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사용하시면 5만 원 할인권을 제공받게 됩니다. 전국편 숙박 할인권 페스타는 5만 원권 숙박 상품을 사용하셔야 3만 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누가 참여할 수 있을까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제공됩니다. 미성년자는 참여도 불가하고, 할인권 발급이 불가합니다.
발급 후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할인권 발급 후 유효기간 안에 숙박 예약을 해야 합니다.
- 유효기간:발급후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예약을 해야 합니다.
만일 할인권을 발급한 후에 예약 취소등으로 유효기간 안에 할인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다시 숙박할인권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
만일 지역편 숙박할인권을 사용했다면 전국편 숙박할인권은 발급이 안됩니다. 또한 수량이 소진되면 숙박할인페스타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계획이 있다면 사용 조건과 할인폭을 계산하신 후에 본인에게 더 유리한 할인권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놀이공원 할인대전 행사도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놀이공원 입장권 상품을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를 통해 구매하면 1만 원 할인권을 1인당 2매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온라인 여행사에서 추가할인, 카드사 할인 등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통해 만원 할인을 받고 추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korea.visitkorea.or.kr 에서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안내페이지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