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아이유 주사, 비욘세 주사, 백옥주 사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피부를 하얗고 맑게 가꿔주는 시술입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필름 패치 형태의 글루타치온 필름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2년간 마스크로 가려가며 살다 보니 이 기간만큼 얼굴이나 피부에 게을렀던 것 같아요. 다시 마스크를 벗고 얼굴을 대면하려고 거울을 보니 잡티도 많고 얼굴색도 왠지 어두워보입니다.ㅠㅜ
저렴하면서 효과가 있는 피부 시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만간 피부과로 go go!!
우선 백옥 주사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백옥주사는 피부톤을 밝게 개선해주는 시술로 병원마다 다양한 이름을 붙여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미백 주사', '아이유 주사', '비욘세 주사' 등등 다양한 이름이 있죠!
이 백옥 주사의 주성분은 항산화제로 유명한 '글루타치온'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갈색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습니다. 색소 침착을 막아주니 자연히 피부색이 밝아지고 정돈되어 보입니다. 이에 더해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얘기하지만 이 부분은 과학적 연구와 검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주사제 외에도 영양제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해외 연구 결과: 글루타치온 섭취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논문에 따르면 하루 250mg 용량을 섭취했을 때 안티에이징 효과를 보였으며 유의미한 변화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그럼 얼만큼 먹어야 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기준이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과용량 섭취는 심혈관 부작용과 같은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하루 250mg~ 300mg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3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안합니다.
글루타치온과 셀레늄
글루타치온의 작용을 활성시키는데 셀레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을 보충할때에는 셀레늄과 같이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셀레늄은 과량 섭취할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35mg 이상의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요즘은 글루타치온 필름 형태의 제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의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주사제 요법만 유의미하고 경구 섭취는 흡수가 미비하기 때문에 구강 점막에 부착시키는 필름 형태로 출시해서 흡수율을 높였다고 설명합니다.
당장 눈에 띄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피부과에서 글루타치온 미백주사를 맞는 게 가장 효과적이겠고, 집에서 장기간 시간을 두고 관리하려는 차원이라면 필름 형태의 부착 제품이나 영양제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미백주사 가격
1회 2만 원 ~ 3만 원 (부가세 별도)
시술 가격은 지역마다, 병원마다 다릅니다! 제가 다니는 피부과의 시술 가격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봄 햇살이 참 따스하지만 주근깨 잡티 기미에는 매우 매우 안 좋다는 거 아시죠!
자외선 차단제 잘 바르시면서 피부톤 관리도 꾸준히 해줘야지 젊어 보이고 맑은 인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